이 용 약 관
▶ 1장 총칙
▶ 2장 서비스 이용계약
▶ 3장 이용계약의 갱신 
▶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5장 서비스 이용·제한·정지 등
▶ 6장 계약사항 변경·유보·해지
▶ 7장 이용요금
▶ 8장 손해배상 
▶ 9장 이용자 보호기구
▶ 부칙 (별표)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주식회사 아이뱅크넷(이하 "회사"라
     합니다.)
     이 제공하는 아이뱅크넷(영문명:ibanknet)등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의 이용조건및 절차와 이용에 필요한 기본사항을 규정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정통부장관에게 신고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부터 채권,채무가 완료되는 날까지로 규정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요금 등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4. 본 약관의 효력은 국내영토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제3조 (약관의 공지 및 준칙)
  1. 본 약관의 공지 및 변경사항은 회사의 지정된 홈페이지(www.ibanknet.co.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계약 :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2) 이용자 :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서비스가개통된 자를 말합니다.
    3) 회원ID :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이용자와 회원 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번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요금납입책임자 :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 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6) 해지 :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7) 일시정지 : 서비스를 계속하여 사용하기 곤란한 이용자가 일정기간을 정하여 사용을 일시
       중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이전설치 : 이용자가 설치된 회선을 세대 내에서의 위치변경 혹은 이사로 인해 타세대로의
       설치장소를 변경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장비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판매 또는 임대한 장비를 말합니다.
    10) 접속회선 : 회사의 통신망과 이용자 단말기기간에 연결되어 이용하는 회선
    11) 단말기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고객이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기타 필요한 장비 등을 말합니다.
  2. 전항에서 정한 용어정의 이외의 것은 관계법령 및 상관행 등에서 정하는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하는 양식의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온라인으로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별도서류를 요구하는 경우 이용 신청 고객은 요구받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2. 이용신청고객은 반드시 자신의 본명(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으로 신청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 약관의 주요 내용을 고지합니다.
  3.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부모, 후견인 등)의 사전
     동의를 받아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락) 
  1.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전화, 팩스, E-Mail,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① 이용자번호
     ② 서비스 개통예정일
     ③ 요금 등에 관한 사항
     ④ 이용자의 권익보호 및 의무에 관한 사항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7조 (이용신청의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로 신청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②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기존의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③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이용접수가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이용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이용자가 신청한 이용자번호가 이미 다른 이용자에 의해 쓰여지고 있는 경우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이용신청이 불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즉시 
     통보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을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이용자가 이용자의 의지에 의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필요에 의한 재가입을 희망할 때
     에는 7일이 경과 되어야 재가입을 승낙할 수 있다.
제8조 (단말기의 구입, 설치 및 임대) 
  1. 이용자는 단말기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기를 자신의 비용으로설치하여야 하며, 이는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 및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합니다.
     단, 장비 임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이용계약서상에서 장비 임대에 대한 이용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회사와 장비 임대 계약이 성립됩니다.
  2. 장비는 이용자가 지정한 장소에 회사가 설치하며, 설치 장소를 서비스 지역 내에서 
     변경시 이용자는 변경 3일전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장소 변경에 따른 이전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하며, 이는 [별표제1호]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 임대 이용자는 임대 장비를 점검하여 이상이 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임대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한 장비 및 단말기 등에 낙뢰나 과전압 등의 손상에 대한 
     보호를 하여야 합니다.
  5. 서비스 이용을 해지 또는 임대 장비의 자체 구매 등으로 임대 장비 계약을 해지하고자하는
     경우 임대 해지 3일전까지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공한 임대 장비를 
     해지일로부터 3일 이내에 원상태로 반납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임대장비의
     현재 가액 또는 그에 상응하는 손망실 금액을 징수할 수 있으며, 이는 [별표제1호]에서 
     정하는바에 따릅니다.
제9조 (이용자번호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의 공지, 서비스 이용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번호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번호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 및 이용자의 요청에 의하여 이용자
     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번호를 변경할 경우 기존 이용자번호는 소멸됩니다.
     ① 이용자번호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이용자번호의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이 약관과 회사의 공지, 서비스 이용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개통 및 A/S) 
  1. 서비스 개통일은 계약체결 후 장비설치, 또는 인터넷 선로 연결 후부터 이용개시일로 합니다.
  2. 개별 장애 처리 시간은 평일 09:00 - 17:30, 토요일 09:00 - 13:30, 공휴일은 익일 영업 개시일에
     처리 합니다.
          
제 3 장 이용계약의 갱신        
제11조 (계약의 갱신)
  1. 이용자는 정기계약 만료 시점인 30일 전까지 새로운 계약의 체결이나 해약 신청이 없을 
     경우 이용자 또는 당사의 특별한 의사표시가 있을 때까지 동 정기 계약이 자동 연장된 
     것으로 봅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등으로 통보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 정보를 본인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의한 적법한 절차에 따르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2. 이용자는 타인의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이용자는 공공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②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4.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허용되지 않은 영업을 이용해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6. 이용자는 회사의 승인 없이 계약된 IP보다 많은 수의 PC를 사용하거나 회사의 승인 없이 
     IP 주소를 고정 설정하여 서버를 운용하거나 서비스 또는 그 일부를 회사의 문서화된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재판매, 공유 하는 행위를 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해서는
     안됩니다. 이의 위반자에 대해서는 회사는 강제해지를 할 수 있고 이용자는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7. 이용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8. 이용 고객은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해서는 안됩니다.
  9. 이용자는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 요금의 
     미납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인종 및 민족
     ② 사상 및 신조
     ③ 출신지 및 본적지
     ④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⑤ 건강상태 및 성생활
  3.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받아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제3항 규정에 의한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다음  각 호의
     사항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내용을 서면이나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하여야 합니다.
     ①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소속, 성명, 전화번호 및 기타 연락처
     ②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③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의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④ 동의 철회, 열람 또는 정정 요구 등 이용자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⑤ 서비스 제공자가 수집하고자 하는 개인정보 항목
     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5.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서면이나  전자우편
     동의가 있거나,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신용정보기관에 제공하는 경우 외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6.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다만,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②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보유기간을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③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7. 제6항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할 경우에는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여야 합니다.
  8.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련된 사항은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따릅니다.
 제 5 장 서비스 이용·제한·정지 등 
제15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이용중지)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데이타 베이스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다음과 같이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게시하거나 별도로 사전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①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
     ②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경우
     ③ 회사와 이용자가 합의한 경우
     ④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1일 이상 계속될 경우 해당일수 만큼 기본 이용료및 장비 임대료를 일할 계산하여 
     감면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 정지) 
  1.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②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 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
        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③ 회사와 체결한 별도의 계약, 약관 및 전기통신관련법규, 시행령 등을 위반하여 회사가
       시정요구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④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정지기간 등을 
     명시하여 이용 정지 3일전까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정지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제 12조 3항의 이용자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 통보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서비스를 재개통
     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해제) 
  1.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 없이 회사가 지정한 최초의 납입 기한 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7일전까지 서면, 전자우편 또는 전화를 통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제한 등을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제한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이용요금 등 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최초 청구에 의하여 부과된 납기일 이후 2개월
     이상 이용요금의 납부를 지체한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 제한기간 중에 그 이용 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 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6.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이용 정지 시 모든 이용료는 정상적으로 부과합니다.        
제18조 (이용자번호 관리 등) 
  1.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번호를 타인과 
     공유, 양도 또는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가 신청 또는 변경하여 사용하는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용자번호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자료의 저장)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부분별로 이용자가 게시한 자료에 대해 일정한 게시 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하여 자료를 계속 보관하고자 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곳에 게시물을 저장하여야 합니다. 
     단, 이 경우 회사의 필요에  의하여 각 이용자별로 저장량을 제한하거나 일정 수준을  
     초과하여 보관되는 자료의 양에 따라  별도의 저장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내용이 다음중 하나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 없이 게시물을 즉시 삭제 또는 게재를 금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② 음란물 또는 음란사이트로 링크된 내용 등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
     ③ 회사가 정한 게시기간 또는 저장기간을 초과한 경우 등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제20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이용자가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 재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사업적 목적으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용고객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이용고객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고객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게시물의 내용의 검열, 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이용자가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계약사항 변경·유보·해지 
제21조 (계약사항의 변경) 
  1. 이용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 및 
     회사가 정한 별도의 변경 신청서 (해당서류 첨부)등을 회사에 제출하여 그 계약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 또는 요금납입책임자의 상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의 변경 
     ②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방법의 변경 
     ③ 설치장소의 변경 
     ④ 장비임대차 계약의 변경 
     ⑤ 감면 및 할인 대상 자격의 변경 
  2. 이용자의 부주의로 변경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지위승계) 
  1.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이용자의 지위 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지위를 
     승계한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회사에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① 이용자 변경사항
     ② 요금청구지 주소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청구지 주소
     ③ 요금납입자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납입자 정보
  2. 이용자의 지위 승계시 미납된 이용요금의 납입책임은 기존 이용자 및 지위 승계자에게 
     공동책임이 있습니다.        
제23조 (서비스 일시정지) 
  1. 이용자는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자 할 경우에 사유 및 기간 등을 명시하여 
     3일전에 회사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 의한 일시정지 기간은 1회에 최소21일 이상으로 년 3회까지 신청가능하며, 
     1년 동안의 일시정지 총일수는 90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가 일시정지 중인 서비스를 재이용 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4. 일시정지 기간 동안의 서비스 이용료는 부과되지 않으며, 기간약정이 계약된 이용자는 
     약정기간 만료일이 일시정지 기간만큼 연장됩니다.
제24조 (해지) 
  1. 이용자가 이용자의 의지에 의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전화 및 
     방문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단, 해지신청서는 해지 3일전에 
     회사에 제출하여야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이용상 과실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거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해지 희망 일로부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그 날까지의 요금및 중도해지 위약금을 포함한 해지정산금을 완납한 경우
     해지처리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계약을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정지 사유에 해당하거나 이용 정지 기간 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②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③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④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이 허위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 계약을 체결한 경우
     ⑤ 이용자의 부도, 파산, 화의신청, 압류, 가압류 등 본 계약의 유지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⑥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4. 제2항 및 제3항에 의해 해지정산금을 산정 할 경우 해지 일까지의 미납요금, 이용요금과 
     약정계약에 의해 면제, 혹은 할인 받은 금액, 설치비, 장비임대료를 포함하여 산정합니다. 
  5.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고객에게 3일전까지 
     그 사유를 통보해야 하며, 해지사유 통보 시 고객에게 이의신청의 기회를 줍니다. 다만, 
     해당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을 경우에는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사는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자에 대해서는 일정 기간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고객이 서비스 비제공 지역으로 이전하거나 귀책사유로 연속 장애시간이 72시간,1시간
      이상 장애가 월 5회 이상 발생할 경우 위약금없이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비 서비스 제공지역으로 이전할 경우 필요한 증빙 서류를 제출한 고객에 한하여 월
약정 할인금 및 24개월이상 사용고객은 장비임대료, 설치비를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장 이용요금 
제25조 (요금의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요금 체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설치비(이용자부담)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단말기에 장비를 설치하고 
        이용자선로를 구축, 개통에 필요한 자재 및 제반비용으로 최초설치시 부담하며 해지
        또는 서비스 종료시 반환되지 않습니다. 
        단, 개통후 30일내 품질 및 서비스의 불만으로 해지시는 설치비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별도로 정한 사항에 따라 설치비를 면제하거나 감액할 수 있습니다.
     ② 기본 이용료 : 기본서비스 이용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을 말합니다. 
     ③ 부가 이용료 : 부가서비스 이용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으로 이용 시간 등에 따라 별도의 
        요금을 정하여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④ 장비 임대료 : 회사로부터 장비 임대 시 매월 납입하는 요금을 말합니다.
     ⑤ 이전설치비 : 세대내 이전설치 혹은 이사로 인한 이전설치시 부과되는 요금을 말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선납금을 받지 않습니다.
  2. 제1항의 요금은 본 약관 [별표 제1호]에 기재되는 내용에 따릅니다.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기타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
제26조 (요금의 계산구분) 
  1. 요금 등은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일액, 월액으로 구분하여 납입할 수 있습니다. 
  2. 일액요금의 계산은 0시부터 24시까지는 1일로 하며, 서비스 제공의 개시시간 또는 종료 
     시각이 1일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를 1일로 합니다.
  3. 월액요금의 계산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를 1월의 이용요금으로하며 서비스 개통일,변경일 
     또는 해지일이 당해 요금월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용 요금을 당해 이용한 일수로 요금을
     계산(이하 "일할계산" 이라 합니다)합니다. 이 경우 개통일은 이용한 일수에 포함하지
     아니하며 해지일, 변경 일은 이용한 일수에 포함하여 계산합니다.
  4. 이용요금을 일할 계산하는 경우에는 월액을 그 요금월의 일수로 나눈 금액을 월액의 일할로
     합니다.
  5. 서비스에 관한 월정액 요금 등이 요금월의 중도에 변동이 있을 때는 그 요금월의 그 
     전날까지의 일 수에 따라 월정액의 일할로서 산정합니다.        
제27조 (요금납입자) 
  1. 요금납입자는 신청 시 등록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용신청 시 별도로 정하고 
     회사가 확인하여 인정한 제3자를 요금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자는 이용자가 회사에 납부해야 할 서비스 이용요금등의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하여 회사에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요금납입자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되는 요금납입자는 변경전의 요금 납입자가 납입하여야 할
     미납 요금에 대해서도 납입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8조 (요금의 납입청구) 
  1. 회사는 요금 등의 납입청구서를 납입기일 7일전까지 요금납입자에게 도달하도록 발송합니다. 
     단, 이용자가 자동이체, 신용카드 등 자동납부 방식으로 요금을 납부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요금에 따라 익월에 합산청구 하거나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의 경우에는 누적하여 
     청구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자나, 그 가족 또는 그 대리인에게 
     송달되지 아니하였음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가산금 부과 등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아니합니다.
  4. 이용고객이 납입청구서를 온라인 상으로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고객에게 납입 
     청구서를 온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요금의 납입방법 및 기일) 
  1. 이용자는 다음과 같이 계약시 정한 방법에 따라 이용요금을 해당 기일까지 납입하여야하며 
     회사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 방문 등의 방법을 통해 납입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변경 신청월의 익월부터 변경된 납입방식에 의거하여 청구하며,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납입방식이 지정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요금 등의 납입기일은 회사가 정하는 날로 하며 납입기일 변경 시에는 1개월전에 회사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3. 요금의 납입방법은 후불제 이며 당월 이용요금은 익월에 청구합니다.
제30조 (가산금의 부과)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책임자가 지정된 기일까지 서비스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때에는
     그 체납된 요금의 2/100에 상당하는 금액을 가산금으로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요금 미수발생 3개월이 경과된 이용자를 신용정보등록을 통해 신용 불량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요금의 감면 및 할인)
   1. 회사는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요금을 감면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감면대상 및 적용 
      기준은 이 약관 [별표 제1호 및 제2호]에 기재되는 내용에 따릅니다.
   2. 감면대상 기준에 부적합한 자가 감면을 받은 것으로 판정될 경우에는 감면액을 소급하여 
      환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중의 요금을 면제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요금의 이의신청) 
  1. 이용자가 청구된 요금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6월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정하여 이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33조 (요금의 반환)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법정이자를 반환합니다.
     단,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반환해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반환요금 등이 발생할 경우 요금 납입자에게만 반환합니다.        
 제 8 장 손해배상 
제34조 (손해배상의 범위)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고객이 계속해서 4시간이상 연속적으로 전체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단, 회사는 그  손해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불가피한 시스템 정비,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이용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2. 제1항의 손해배상기준은 서비스 이용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1개월(1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기본서비스 이용요금에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3.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5조 (손해배상의 청구) 
  1.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청구사유가 발생한 때로부터 1개월 이내에 해야 합니다.        
제36조 (면책)
  1.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37조 (이용고객의 손해배상) 
  이용고객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용고객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9 장 이용자 보호기구
제 38조 (이용자 보호 위원회 설치)
  회사는 이용자의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자의 정보보호와 불만 처리를 위한 이용자 보호
  위원회를 설치하고 운영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보호 위원회에 전담직원을 선임하여 이용자의 보호 및 불만 처리 업무를 처리 
  합니다. 이용자 보호처리업무의 세부사항은 「별표 제3호」에 정한바로 처리합니다.
제 39조 (보증 보험의 가입).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규칙 제12조 및 제12조의 3에 의거하여 보증보험에 가입하고 이용자
  보호에 만전을 기합니다.                                                
        [부   칙]  
  1. (시행일)이 약관은 공시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1. 2001년 11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1.시행일: 2002년 5월21일

2.이 약관은 2002년 5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2002년 11월 1일

2. 이 약관은 2002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2009년 4월 1일

2. 이 약관은 2009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별표 제1호] 이용 요금표 ( 단위 : 원, VAT 별도)

상품명

4년약정

3년약정

2년약정

1년약정

무약정

비    고

Lite

18,400

19,550

20,700

21,850

23,000

 ◆ 단지 시설물에 따라 상품
     선택이 제한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장비임대료는 3년이상
     무상 임대

장비임대료

무료

무료

2,000

3,000

4,000

광랜 Pro

21,760

23,120

24,480

25,840

27,200

장비임대료

무료

무료

2,000

3,000

4,000

광랜 Top

25,840

27,450

29,070

30,680

32,300

장비임대료

무료

무료

무료

무료

무료

부가서비스

10,000 / 1회선당

인터넷 회선 외 부가통신 추가회선

설 치 비

광랜 Top, 광랜 Pro 50,000원 / Lite 30,000원

설치시 이용자부담(자재 및 제반비용)

이전설치비

20,000 원

타세대이전, 세대내이전은 30%할인


 ■  약정기간내 해지시 위약금 산정식:

    ① 이용요금: 사용월수×(사용기간적용이용료-계약적용이용료)

    ② 장비임대: 약정기간잔여월수×(사용적용임대료-계약적용임대료)

 ■  장비변상금(임대장비를 고객의 실수로 손망실 하였을 경우) 산정식:

   〔장비기준가÷내용년수(60개월)〕×장비잔존월수

 ■  계약기간 변경:

    ① 약정기간 연장: 요청날자부터 적용

    ② 약정기간 축소: 사용월수×(할인이용료+장비임대료)

 ■  다회선 이용할인: 기본이용료의 75%할인, 추가설치비 50%할인

 ■  년간 90일 내에서 특별 홍보를 시행할 수 있으며 본 기간내 가입자에 한해서 설치비를 면제할 수도
       있습니다.
(자재 및 제반비용 회사부담)


[별표 제2호] 요금 감면표

감면대상

감 면 율

증 빙 서 류

비 고

국가유공자

이용료의 30%

 국가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제4조의 규정에
 의해 관할 관청이 인정하는 국가유공자 수첩
 사본1부.

 본인,동거인직계가족에
 적용

장 애 인

이용료의 30%

 장애인복지법 제19조에 근거하여 관할 구청장이 인정하는 증명서 사본1부

 본인 및 장애인과 동거
 중인 보호자


[별표 제3호] 이용자보호처리

구분

내  용

처리기간

통신장애

 통신장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없을 경우 반드시
 전화(717-4601)나 서면으로 신고를 하여야만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접수 후 환불 또는 요금
 부과 해당월의 청구 시
 감액처리

요금불만

 납입자의 성명, 오류청구, 납입방법, 가산금의 부과, 감면 및
 할인등의 요금관련 부당한 사항이 발생시 처리.

 접수즉시 처리

계약관련
개인정보
 중도 해지와 관련된 계약 분쟁 조정.
 약정기간의계약관련 요금조정 불편처리.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편 처리.
 접수즉시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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