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① 회사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 사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다른사람의 명의 또는 가명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사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로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3. 제20조에 의한 가입제한기간이 만료되지 아니한 때
4. 신용정보의 사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을 경우
5. 기타 사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사용승락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사용 신청자가 회사에 납부할 요금 등(가사금 및 불법 면탈요금 포함)을 체불하고 있는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제 ①항 또는 제 ②항의 규정에 의하여 사용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사용 신청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사용 신청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용 고객의 의무

 


① 사용자는 서비스 사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사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③ 사용자는 서비스를 사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④ 사용자는 회사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사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⑤ 사용자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통신을 하여서는 아니되며, 만약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3. 선량한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 행위
6. 다른 사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한는 행위
8. 서비스 제공사항을 사용하여 서버운영, 상거래 및 시설물을 사용한 불법적인 행위

⑥ 사용자에게 통보된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사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관리상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일시정지

 


① 사용자가 일정기간 동안 기본서비스 제공을 받지 아니할 사유가 발생하여 기본서비스 사용을 일시정지 하고자 할 경우에는 일시정지 사유 및 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사에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그 사유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신청을 받습니다.

② 일시정지 회수는 1년에 3회 이내로 하며, 1회 21일을 최소단위로 하여 1년동안의 일시정지 총일수는 90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정단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용자가 일시정지중인 기본서비스를 재사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우편, 방문, 팩스를 사용하여 회사에 재사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일시정지기간 동안의 총 사용료의 10%만 부과됩니다.

⑤ 회사는 일시정지 및 서비스 재사용시에는 그 사실을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해지

 


① 사용자가 사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전화 및 방문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단, 해지신청서는 해지 7일전에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사용상 과실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①항의 규정에 의거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해지 희망을로부터 서비스 사용을 제한하고 그 날까지의 요금을 완납할 경우에만 해지처리를 합니다.

③ 회사는 사용자가 다음에 해당하여 사용계약이 해지될 경우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사용자에게 통지하여 의견진술할 기회를 드릴 수 있습니다.

- 다 음-

* 사용정지 사유에 해당하거나 사용 정지 기간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지 않을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가 사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 사용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의견진술서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 타인 명으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이 허위 기재 또는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사용계약 체결한 경우

 

계약사항의 변경

 


사용자는 계약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및 회사가 정한 별도의 변경신청서(해당서류 첨부) 등을 회사에 제출하여 그 계약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계약 변경 사항은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요금의 납입청구

 


① 회사는 요금 등의 납입청구서를 납입기일 7일전까지 요금납입자에게 도달하도록 발송합니다.

② 회사는 요금에 따라 익월에 합산청구하거나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의 경우에는 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발송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자나, 그 가족 또는 그 대리인에게 송달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사용고객에게 불이익 처분을 아니합니다.

④사용자는 사용요금과 관련하여 청구서의 정확한 수령을 위해 주소지나 전화번호 등 신상가 관련된 변경사상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사용자의 통보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가산금의 부과

 


① 월정사용료, 유료정보 부가서비스사용료, 장비임대료등을 회사가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요금의 월100분의2에 상당하는 요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사용자의 책임없는 사유로 납입청구서가 요금 납입자나 그 가족 또는 대리인에게 송달되지 아니하였음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가산금을 부과하지 아니합니다.

 

요금 등의 이의신청

 


① 사용자는 청구된 요금등에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①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사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③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②항에서 정한 기간내에 이의신청처리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사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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